류현진 중계 토론토 양키스 메이저리그 개막전 선발등판

반응형

메이저리그(MLB) 류현진 개막전 선발등판 중계

 

 

류현진 선발등판 개막전 생중계 사이트

 

메이저리그 토론토의 에이스 류현진 개막전의 선발등판 중계시간입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류현진 생중계 시간은 4월 2일 새벽 2시입니다.

 

실시간 라이브 영상은 모바일 인터넷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MLB) 개막전 류현진 선발등판 일정

 

중계: 토론토 블루제이스 vs 뉴욕 양키스

 

중계시간: 04/02 오전 02:05

 

중계채널: 스포티비(SPOTV)  및 스포츠 실시간 중계 채널

 

 

드디어 기다리던 메이저리그가 개막하면서 류현진선수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토론토와 양키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2021 정규시즌이 시작이 되는데요.

 

양팀 선발투수로는 류현진과 게릿 콜로로 지난시즌 사이영상 투표 3,4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첫 경기부터 리그 대표 에이스들의 한판 승부가 매우 기대되는 매치입니다.

 

 

한편으로는 우려의 목소리가 큰데요.

 

뉴욕 양키스라는 아주 껄끄러운 상대를 첫경기에서 맞이하면서 류현진의 투구를 걱정하는 것이죠.

 

양키스는 코로나 이전 2018-19시즌 30개 구단 중 가장 많은 득점을 쏘아올린 팀입니다.

 

공격력이 매우 강해 상대 선발투수의 부담감이 커질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성적에서도 보듯 류현진은 양키스를 상대로 가장 성적이 좋지 못합니다.

 

2013년부터 총 네차례 선발등판하여 22와 3분의 1이닝동안 피혼런 7개 포함 평균자책점 6.04를 기록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가장 최근 대결에서 양키스 울렁증을 극복했는데요.

 

지난 시즌 마지막 경기에서 양키스를 상대로 7이닝 무실점 승리를 거두며 설욕했습니다.

 

 

 

메이저리그 개막전 토론토 vs 양키스 생중계 

스포티비(SPOTV)  및 스포츠 실시간 중계 

 

 

 

토론토의 선발투수 류현진이 상대할 양키스는 이번 시즌 여전히 큰 산입니다.

 

MLB닷컴에서는 30개 구단 선발 라인업을 비교한 자료에서 양키스 타선이 전체 1위라고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토론토도 이번 시즌 스프링어를 포함 유망주들의 성장세로 3위에 올랐죠.

 

양키스는 2019 시즌에서도 팀 홈런 300개를 돌파할 정도로 모든 타순에서 두 자릿수 홈런을 만들어 냈습니다.

 

 

류현진과 더불어 메이저리그에는 많은 코리안 메이저리거가 활동하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부상등의 여파로 현재 출전 일정이 확정된 선수는 류현진이 유일합니다.

 

지난 시즌 좋은 활약을 보였던 김광현은 허리부상으로 열흘짜리 부상자 명단에 포함되었죠.

 

또한 최지만 역시 좋은 기량을 선보였으나 무릎 수술로 인해 최대 5주 결장이 예상됩니다.

 

 

류현진은 이번이 메이저리그 9번째 시즌으로 토론토에서의 적응도 끝난 상태입니다.

 

2년 연속 사이영상 문턱에서 좌절되었지만 그만큼의 실력은 인정받았는데요.

 

이번 양키스와의 첫 선발등판에서 최고 에이스 게릿 콜과의 맞대결에 승리한다면 다시 사이영상 도전도 가능합니다.

 

 

류현진 선발등판 경기일정 및 전경기 생중계

 

 

류현진은 지난 디트로이트전에서 최고 92.2마일과 함께 평균 90.5마일을 기록했습니다.

 

마지막 등판 필라델피아전에서도 최고 91.8마일로 구속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올시즌 기대되는 이유가 바로 류현진의 구속이 2019년 수준으로 회복되었기 때문입니다.

 

속구 구속이 늘면 체인지업과 커터의 효과가 더 커지기 때문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류현진이 뛰는 AL 동부지구는 강팀이 즐비하지만 팀파베이가 지난해만 못하다는 평가인데요.

 

보스톤과 볼티모어도 리빌딩 중이므로 류현진의 사이영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류현진 선수는 토론토 블루제이스 내에서 에이스 역할을 하며 대단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들도 올 시즌 토론토의 키플레이어로 류현진을 주저없이 꼽고 있는데요.

 

 

MLB닷컴에서도 2021 시즌 예측과 함께 토론토 내의 류현진이 차지하는 비중이 무척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

만약 토론토 내에서 사이영상 수상자가 나온다면 주인공이 류현진일 것이라고 분석한 것인데요.

 

류현진이 자리를 비울 경우 토론토의 선발 로테이션은 매우 큰 고통을 받을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류현진이 이번 개막전에 선발등판하여 양키스를 제압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